WhatsApp Image 2020-08-02 at 11.35.49

Let the Light shine through me

파파마 탐배카 씀

부쿠가정을 구성하는 것은 제 인생을 바꾸 는 큰 경험이었습니다. 저는 케이프 타운 대 학교에서 정치 과학 및 정보 시스템을 공부 하고있고, 지난 2월 재무 및 비즈니스 분석 학을 전공하고 있는 두 친구와 함께 부쿠가 정을 시작했습니다. 저희 셋은 친한 친구들 이었지만 부쿠가정은 우리 관계에서 더욱 중 요한 영적인 역동성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제 그룹 중 한 명은 이미 일주일에 세 번씩 교회에 참석하는 신자였으며, 다른 한 명은 신앙생활을 막시작한 초신자였기에 우리는 각자 다른 신앙의 자리에 서있었습니다. 항상 제 자신을 기독교인으로 생각했지만, 최근에야 예수님을 진정으로 제삶에받아들이고주님께서제삶에어떤일들을하셨는지그리고주님께서 저를얼마나사랑하는지보기시작 했습니다. 부쿠가정의 시작은 제 자신의 그리스도의 사랑을 경험하는 여정의 시작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제 자 신을 기쁘게 하는 사랑이나 남에게 사랑받기 위한 사랑이 아닌 다른 사람들도 제가 경험하게 된 예수의 사랑을 알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는 진정한 사랑의 마음을 주셨습니다. 저희들이 예수님께 대하여 사전지식에 관계없이, 첫 미팅부터 저희들은 새로운 배움에 저희들의 신앙과 크리스찬의 의미가 재정립 되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희들의 고정 관념 내려놓기를 배우며, 저희들 사이의 관계에 관심을 같기 시작하고 이에 필요한 관계의 의미, 이를 지키기 위한 사랑과 케어에 촞점을 마추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서로의 관계가 진정한 가치를 갖기 위해서는 그리스도의 사랑에 기초가 있어야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로 인해 우리는 이전보다 서로 더 가깝게되었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저희는 개인적으로 그리고 또 함께 그리스도와의 관계의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초기에 캠퍼스에서 모임을 가질때에는 미팅 주제들이 서로 를 알아가고 서로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누는 데 중점이 주어졌습니다. 팬대믹이 시작되었을 때 우리는 기숙사를 떠나집으로 돌아가야 했었는데 이 것은 저희에게는 큰 변화였습니다. 리더로서 저는 미팅을 어떻게 계속 진행할 수 있고, 직접 만날때와 같이 저희들에게 깊은 영적인 영향을 미칠수 있을지 에 대해 걱정했습니다. 결과적으로 하나님은 이미 저희들 각각의 삶 안에서 일을 시작 하셨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었으며, 친구들 모두가 만남을 지속하기 위해 노력하려는 모습을 보여줘서 기뻤습니
. 이것이 흔들렸던 제 마음을 이 친구들을 쓰셔서 저를 격려하시고 주님의 모습을 제게 보여주시는 감사한 경험 이 되었습니다. 몇 가지 기술적 문제를 제외하고 온라인 만남을 시작하여 함께 영적으로 성장을 할수 있게 되었습 니다. 그리고 저희들 모두가 가족과 함께 집에있었기에 우리는 예수님의 사랑에 관해 배운 것을 저희 가족들에게 실천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각각 다르게 그들은 긍정적 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형제 자매가 상처를 입힐 때 화를 내지 않게되었고, 때로는 부모에게 과거에 받은 깊은 상처를 사랑으로 용서하는 법을 배우고 실천하게 되었습니 다.한번은 친구중한명이시험에좋은결과를얻자처음으로하나님께진심으로감사하시는어머니의모습에 너무나 기뻐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저희들은 삶에 작은 일들 안에서 예수님의 모습을 찾으며 진정한 기쁨 을 얻기 시작하였습니다.

저는 부쿠가정을 만들기 전에는 예수님이 저를 사랑하신 것처럼 다른 사람들을 사랑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가장큰 이유는 예수님의 사랑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 처럼 저는 예수 께서 선한 일로 축복 해 주시고, 안전을 지켜주시고, 무언가 필요할 때 기도 할수있는 분으로 사랑 을 이해했습니다. 예수 께서 나를 위해 왜 돌아가셨는지, 왜 나를 사랑 하시는지, 왜 그들을 사랑해야하는지 깨달은 것은 부쿠가정을 섬기기 시작하면서였습니다. 예수 께서 나를 위해 돌아가신 이유와 저를 사랑하시는 이유는 제게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알리기 위함이셨습니다. 저에게 보 여주신 사랑은 제 주위에 있는 모든 사람들도 하나님과 가까워 지게하여 그들이 구원을 받을수 있게 함이라는것을 이해한 후에 는 그들을 사랑하는 것이 쉬워졌습니다. 친구들이 어떤 방법의 사랑과 가르침에 반응을 보이고, 하나님께서 그들의 삶에서 어떻게 일하시는지를 보기 시작하자, 주님께서 저를 통해 어떻게 일 하시는지 볼수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사랑함에 하고 있는 일을 통해 저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을 보여주셨습니다. 그 들을 사랑함으로써 저는 제 인생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과 뜻에 대한 믿음을 갖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배웠습니다.

최근에 친구 중 한 명이 문제를 겪고 있었는데 너무 멀리 떨어져있어 당장 할 수있는 일이나 도울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어려움을 제가 안아버려 제 마음에는 예수님이 계실수 있는 공간이 남지 않았고, 하루를 정상적으로 생활 할수 없을 정도로 걱정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나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잊게되어, 이 상황 에서 주님께서 저와 제 친구에게 하고 계시는 일을 보지 못하게 되어버렸던 것입니다. 이 상황에 관해 부모님과 이 야기를 나눈 후에 다시 한번 저와 제 친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제 친구의 삶에 허락하신 변화에 신념을 가질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과 제가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서 만들 수 있었던 친구들과의 관계를 살펴보면 제가 오랜동안 찾아오던 응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 자신이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하고 의지하 며, 어깨에서 오랫동안 지어온 무거운 짐이 들 려지는 경험을 하였고, 하나님께서 만이 허락 하실 수 있는 평화를 얻었습니다.

부쿠 그룹을 시작한 이후로 저는 친구들에게 더 많이 세심해지고, 애정을 가지게 되었고, 친 절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을 사랑함으로 그들 도 제가 가진 예수님을 사랑을 경험할수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친구들은 제가 그들 에 대한 사랑이 부쿠가정을 시작하기 전과 후가 확연히 다르다고 예기 합니다. 전 이제야 주님과의 여정을 시작하여 하나님의 마음을 알아 가고 있지만, 그 삶이 어떤 삶인지 맛을 보여주셨고 전 갈망합니다. 예수께서는 저에게 그리스도가 누구인지, 그와 함께 걷는 제 삶의 모든 측면에서 그분을 의지하고 저와 주변 사람들에 대한 그분의 사랑을 신뢰하는 삶이 어떨지 더 깊이 파고 들고 싶은 소망을 주셨습니다.

Tags: No tags

Add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